FAQ
사이버캠퍼스 이용 관련 자주 묻는 질문
질문 1)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답변)
최근 어도비 플래시(Adobe Flash) 공식 지원 중단에 따라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IE) 브라우저에서 사이버캠퍼스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인터넷 익스플로러는 HLS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구형 브라우저로 기능 구현을 위해 자동으로 어도비 플래시 기반 플레이어가 동작함). 현재 크롬(Chrome), 엣지(Edge) 등 HLS 기능을 지원하는 최신 브라우저에는 정상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함을 안내드리며, 향후 MS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대한 지원 중단을 예고하고 있으므로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타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질문 2) 모바일 웹에서 진도율이 기록되지 않습니다.
답변)
모바일 웹(크롬, 사파리 등)에서 강의 시청 시 진도율이 기록되지 않습니다(영상 시청 전 안내). 따라서 모바일에서 진도율이 기록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이버캠퍼스 공식 어플인 '코스모스(Coursemos)'를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 안드로이드 버전 설치 바로가기
☞ iOS 버전 설치 바로가기
질문 3) 강의 영상을 시청해도 진도율이 변하지 않습니다.
답변)
강의 영상마다 진도율이 기록되는 기간이 있습니다(동영상 오른쪽 오렌지색 날짜 기간 표시). 해당 기간이 아닌 경우 영상을 시청해도 진도율은 갱신되지 않습니다.
만약 정상 기간임에도 진도율이 갱신되지 않는다면 교수님이 진도율 기록 기간을 중간에 바꾸신 경우입니다. 이 경우 교수님이 학생의 영상 시청 기록을 보고 수동으로 진도율 인정 처리를 해주셔야 하므로 강의실 게시판에 질의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학과 조교 선생님을 통해 교수님께 내용 전달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단과대학 및 주요 부서 전화번호(PDF)
질문 4) 출결관리 어플에서 결석으로 표시됩니다.
답변)
사이버캠퍼스와 출결관리 어플은 각각 별개의 시스템으로써 자동으로 연동되지 않으며 출결관리 어플의 출결 사항은 교수님께서 사이버캠퍼스의 학생별 진도율을 확인 후 개별적으로 입력합니다. 따라서 교수님이 출결 사항을 입력하시기 전까지는 출결관리 어플에서 결석으로 표시되는 것은 정상이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5) 수강신청 정정 기간에 과목 변경을 했는데 사이버캠퍼스 강의실이 보이지 않습니다.
답변)
수강신청 정정 시 변경된 정보가 실시간으로 사이버캠퍼스에 반영되지는 않으며 매일 새벽 5시에 동기화 작업을 통해 반영됩니다. 즉 오늘 수강신청 과목 변경을 하셨다면 사이버캠퍼스에는 내일 새벽 5시 이후에 강의실이 보이게 됩니다.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매일 1번 새벽 시간에 동기화 작업이 이뤄짐을 많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관련 문의]
- 사이버캠퍼스 이용 관련: 원격교육지원센터 ☎(063)220-3167,2928
- 단과대학 및 주요 부서 전화번호(PDF)